치료후기

HOME Home ㆍ 커뮤니티 ㆍ 언론보도

  • 디아트 소개
  • 협력병원
  • 스타갤러리
  • 언론보도
  • 공지사항
새로운 충치치료제 등장!! 충치치료의 고통과 심리적 압박에서 해방
디아트치과 2012-03-19 12:28:10

강남구 신사동에서 디아트치과(www.dartclinic.com)을 개원 중인 고형준 원장은 이제 더 이상 썩은 치아,
충치를 뽑거나 드릴로 뚫어가며 치료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단언한다.

독일에서 개발된 아이콘(icon)이라는 이름의 치과의료용 수지가 이를 가능케 했다. 아직 일반적으로 대중화된 단계는 아니지만 초기충치의 경우 건강한 치아조직을 제거하지 않고서도 치과치료와 함께 충치치료의 부작용이었던 이른 바 white spot의 제거까지 가능해졌다는 것이다.


20120319133818306.jpg

 

충치는 가장 대표적인 치과질환이자 치과환자에겐 공포의 대상이다. 내 치아를 벌레가 갉고 있다는 연상만으로도 끔찍하지만 그 치료방법 또한 원시적이다. 뽑아 버리거나 뚫고 메우는 치료법이 전부였다.

이른 바 치아우식증으로 표현되는 충치치료는 예방진료가 우선이지만, 실제로 충치가 상당부분 진행된 상태에서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많아 '치아 삭제'라는 방법을 통해 이뤄지는 사후 치료가 대부분이었다.

충치 치료란 치아의 썩은 부위를 제거한 후
아말감, 레진, 금 등의 치과용 재료를 이용해 채움으로써 원래의 기능을 회복하게 하는 시술로 가장 기본적인 치과치료 영역이다.

하지만 이러한 치료에도 불구,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몇 년 지나지 않아 재발로 인해 치과를 다시 찾아야하는 경우가 많다. 이때는 신경치료까지 받아야 할뿐더러 더 심각한 단계에 이르러서는 치아를 아예 뽑고
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.

새로운 시술법은 초기 충치가 더 깊이 진행되는 것을 원천 차단한다. 또한 마취나 드릴작업이 없기 때문에 환자의 통증부담이 없고 치아의 절삭이 없어 치아의 경조직이 유지된다. 우식성 흰점(white spot)을 제거할 수 있으며 치아의 기대 수명을 연장한다. 특히 단 1회의 시술로 완전한 치료가 가능하다.

4살 이상의 어린이서 치아에서 부터 어른 치아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적용이 가능하다. 아이콘을 이용한 시술시간은 총 15분 정도로 환자의 시술부담도 가볍다.

디아트 치과의 고형준 원장은 "이 치료방법은 X-Ray상으로 볼때 최대 치아의 에너멜 부분인 상아질의 1/3부분까지 침투한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하여 앞으로 충치치료에 혁신적인 변화가 가능해졌다며 디아트치과의 경우 일반 치과의원으로서는 비교적 빠르게 시술방법을 도입하여 내원환자들에게 시술할 수 있게 되었다"고 덧붙였다.

하지만 건강한 치아는 어떠한 치료법의 개발보다도 관리가 더 중요하다며 충치역시도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. 특히 입학시즌을 맞아 새로 학교에 진학한 어린이의 경우 자칫 치아관리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심을 요청하기도 하였다.

출처:디아트치과

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(www.newswire.co.kr) 배포